교육 목표: “실용”, “융합”, “글로벌” 마인드를 갖춘 항노화학 중심의 차세대 헬스케어 기술을 선도할 핵심 전문 인력양성
- 실용마인드 함양: 지역 및 산업친화형 대학원 교육
- 융합마인드 함양: 전문성(‘⎟’)과 융합능력(‘⎯’)을 갖춘 T자형 글로벌 리더급 인재양성
- 글로벌 마인드 함양: 실전 영어능력 항상과 북유럽 교육 벤치마킹 접목
교육 과정: 인문 비즈니스에 IT·예술·의생명·헬스케어 분야 아우르는 융합교육
공통전공 | |
---|---|
1학년 | 글로벌 비즈니스, 인공지능 실습체험, 인공지능 핵심기초, 인공지능 헬스케어 모델개발, 인체생리와 게놈, 전공영어, 창의융합 프로젝트, 항노화학개론, 헬스케어 프로그래밍 |
2학년 | 디지털 헬스케어, 의약품 개발과정, 의약품 개발의 최신경향, 의약품 산업개요, 창업설계, 창의융합 프로젝트, 최신 연구동향 세미나, 캡스톤 프로젝트, 푸드테크 |
의료영상 | |
---|---|
1학년 | 의료영상처리 |
2학년 | 의료영상분석 |
산업약제학 | |
---|---|
1학년 | 약물동태학 특론, 의약품 공정개발 특론, 의약품 공정분석 특론, 항노화 의약품 |
2학년 | 약동/약력학 모데링, 제형 설계의 이론과 실제, 항노화천연물화학 |
바이오멤스 | |
---|---|
1학년 | 미세 유체공학소자 실습 |
2학년 | 미세가공기술특론, 미세센서 및 구동기 특론 |
스포츠건강과학 | |
---|---|
1학년 | IT운동처방학 |
2학년 | 스포츠건강의학, 운동재활총론 |
인문예술치유학 | |
---|---|
1학년 | 인문컴퓨팅 |
2학년 | 인문예술치료, 헬스커뮤니케이션 |
헬스케어전자소자공학 | |
---|---|
2학년 | 헬스케어 반도체 제조공학, 헬스케어 저온플라즈마공학 |
인공지능헬스케어 | |
---|---|
1학년 | 기계학습 특론, 의료 지식 표현과 지능형 의료 서비스 |
2학년 | 헬스케어 데이터분석 |
헬스케어컴퓨팅 | |
---|---|
1학년 | 고급 헬스케어 소프트웨어, 헬스케어 데이터의 이해 |
2학년 | 헬스케어 HCI, 헬스케어 클라우드 컴퓨팅 |
리드믹과 음악생리학 | |
---|---|
1학년 | 뇌과학과 음악의학, 리드믹 교수법과 실습 I, 음악생리학과 소매틱스 |
2학년 | IT와 연주과학, 리드믹 교수법과 실습 II, 음악과 움직임 과학 |
임상영양학 | |
---|---|
1학년 | 항노화 임상영양학 특론 |
2학년 | 항노화 기능성 식품학 |
의생명과학 | |
---|---|
1학년 | PCR원리와 응용, 노화와 유전자, 유전자발현기작 |
2학년 | 기능유전체학, 노화와 질병, 분자생물학 특론, 생명공학 및 방법론, 세포생물학 특론, 시스템 생물학, 인체영양생리학특론, 임상신경과학특론 |